본문 바로가기
  • IVY IN ALASKA STORY
  • 알래스카의 낭만

2020/08/073

알래스카 "원주민 부락의 모습" 페어뱅스에서 Chena River 를 따라 운항을 하는 River Boat인 유람선이 있습니다. 이 보트를 타고 원주민 민속촌을 재현 해 놓은 곳을 갈 수 있는데 가격은 대략 60불 정도 합니다.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을 해주는데 그중 원주민 민속촌이 하이라이트입니다. 옛날의 생활상을 재현해 놓았는데 지금도 그다지 크게 다를 바는 없습니다. 에스키모 보다는 인디언 생활모습이 많이 재현이 되어 있었는데 , 다른 문화를 경험해 보는 색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알래스카 원주민의 생활상을 잠시 보도록 하겠습니다. 샐몬을 잡아 손질한 다음 말리기도 하고, 베익도 하는 모습. 가축은 캐리부를 키운답니다. 지금 한창 털갈이중이네요. 곰을 잡으면 이렇게 가죽을 곱게 펴서 말리는데, 계절에 따라 털의 윤기가 달라집니다. 집.. 2020. 8. 7.
알래스카" Seward의 풍경" 미국은 지명을 사람 이름을 따서 짓는 경우가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 찾은 Seward도 미국의 국무부 장관이었는데 미래를 내다보는 예지력이 상당히 뛰어난 정치인중 한 사람이었습니다. 러시아로부터 알래스카를 사들인 이가 바로 스워드 였습니다. 주지사도 했었던 이 스워드는 알래스카를 단돈 720만 불에 사들였지만 , 많은 이들은 이를 두고 어리석은 스워드라고 평을 했지만, 멀지 않아 알래스카가 천연 보고의 땅이란 걸 알게 된 이들은 나중에 칭송을 하기에 이르렀습니다. Seward를 찾아 잠시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할리벗 낚시와 연어 낚시 등으로 분주한 항구에는 크루즈 선박도 정박해 있더군요. 한여름철에 찾은 Seward는 많은 관광객과 낚시꾼들이 어울려 한바탕 잔치를 벌이고 있었습니다. 스워드 만년설.. 2020. 8. 7.
알래스카 "잠 못 이루는 밤에 " 홀로 깨어있는 첫새벽. 앞집에 새끼를 낳은 염소도 아침마다 울어대는 수탉도 벽에 머리 박고 도를 닦는 앞집의 강아지도 모두 잠든 이 시간 홀로 깨어 있음에 밤새 내렸던 빗줄기가 흔적만 남기고 모습을 감춘 촉촉한 풀잎들이 나를 살찌우게 한다. 언제고 말없이 돌아서던 끝자락 수평선 구름 조각 살며시 다가와 두드리던 가슴 떨리던 그 울음소리는 어디며 이제는 먹먹해진 가슴만 남았는지 지나온 세월이 더없이 안타까워라 두고 온 미련들이 아직도 생생하기만 한데 평화로운 바닷가 새로운 만남들이 있었던가 그래도 혼자라는 감각이 느껴지니 역시 머나먼 길은 혼자 가는 건가 돌고 돌아 알래스카 한 귀퉁이 보퉁이를 풀어놓고 켜켜이 쌓아 올린 사연들을 풀어놓지만 휑한 가슴에는 사랑이 머물다간 자리만큼이나 할까 아이들이 노닐던 길.. 2020. 8.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