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VY IN ALASKA STORY
  • 알래스카의 낭만

전체 글3120

베트남 SAPA의 랜드마크인 SUN PLAZA를 가다 베트남 사파에 도착하며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게바로, 선플라자 건물입니다.사파의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여기서 판시판을 가는산악 기차와 케이블카 티켓을 구입하는매표소가 있으며 출발역사입니다. 1층은 매표소와 2층은 각종 기념품을 파는상가가 들어서 있는데 3층부터는 호텔로사용을 하고 있습니다.그런데 워낙, 장사가 안되 상가는 거의 문전 폐업 상태입니다.  Sun Plaza Sapa의 위치는 유럽 건축 양식의 숨결을 담고 있어 Sapa의 손상되지 않은 자연 속에서 두드러지고 독특한 하이라이트를 만들어냅니다. 웅장한 산 속의 약간의 현대성은 묘한 매력을 만들어내며 이곳을 찾는 많은 방문객의 눈을 사로잡습니다. 그럼, 사파의 관문으로 가 보도록 할까요! 사파는 마치, 오래전 한국의 성남을 연상케 하는언덕 위에.. 2024. 10. 16.
베트남 SAPA의 야시장 나드리 2부 베트남 사파의 야시장은 소소하지만 정겨운풍경들이 가득  넘치는 오일장 분위기입니다.비가 내리지 않으면 주말에 열리는데 베트남어느 지역을 여행하시던지 야시장은거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도대체 왜 야시장이 생겼을까요?이는, 낮에는 더워서 활동하기 힘든 적도 부근의무더운 나라에서 시작이 되었는데 그 이유는낮에는 더워서 활동하기 너무 어려워. 해가 지는무렵에 식당이나 물건을 팔고 사는 시장이아주 자연스럽게 형성이 되었습니다. 시장뿐 아니라 모든 경기들도 낮에는 하지 못하고해가지면 경기가 많이 치러집니다.그래서, 베트남에서는 밤에도 치안이 좋으며안심하고 장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사파의 야시장을 향해 출발하겠습니다.  모자, 비단으로 만든 스카프, 은 장신구, 피리, 대나무 피리 등 산의 색이 물씬 풍기는 .. 2024. 10. 15.
베트남 SAPA의 호수와 사파의 역사 해발 1,500m에 위치한 사파(Sa Pa)는 1901년부터 알려졌습니다. 1903년 프랑스인들은 군사 기지를 건설했습니다. 신선하고 시원한 기후 덕분에 프랑스인들은 곧 열대 기후에 적응하지 못하는 유럽인들을 위한 리조트로 사파(Sa Pa)를 건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913년에 군 요양원이 지어졌으며 현재는 마을의 상수도 지역이 되었습니다.  사파 인구는 약, 9만여 명에 이르는데 그중 절반이사파 중심지에서 살고 있으며 절반은 외곽지역에분포되어 생활하고 있는데 원주민은  흐몽족을위시해 7개의 원주민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니그들끼리 말이 통한 다는 게 신기할 정도입니다. 아름다운 호수와 주변 풍광을 소개하도록하겠습니다.그럼, 힘차게 월요일 아침 출발합니다. 정말 한폭의 그림 같지 않나요?차량이나 오토바이들.. 2024. 10. 14.
베트남 SAPA에도 한식당이 있을까? 해외여행을 하면 현지식을 먹으며그 나라의 식문화에 젖어 보는 것도나름 좋은데 , 미국이나 유럽을 장기간 여행 하다 보면 한식 고유의 매운 찌개맛이 그리울 때가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그나마 한식과 비슷한 음식들이있어서 그걸로 대체를 하지만 김치찌개가그리울 때가 있습니다.미국에 있을 때는 늘 한식 위주로 요리해서 먹기에그리웁지는 않았지만, 사파에서 장기간지내다 보니, 매운 김치찌개가 생각나기도하더군요. 걸어서 다니니 만약, 한식당이 있다면 만날 수 있으리라 생각하고 골목골목 모두다니면서 유심히 살펴보았습니다.그렇게 하다가 만난 한식을 하는 레스토랑을만나서 잠시 소개를 드립니다. 그럼, 오늘은 김치찌개를 향해서 고고씽! 오늘도 변함없이 사파는 안개와 구름 그리고, 애피타이저인가는 빗줄기로 아침을 엽니다.  사.. 2024. 10. 11.
베트남 SAPA에서의 가성비 좋은 점심 세트 메뉴 지역적으로 "구름의 마을"로 알려진 사파는베트남 북서부의 매력적인 보물 창고입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상징적인 계단식 논, 무성한 계곡, 나란히 놓인 에메랄드빛 산의 아름다움으로 여행객을 쉽게 매료시킵니다. 자연이 부여된 사파가 베트남에서 가장 매혹적인 여행지 중 하나가 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을 하는데 여기에 하나 덧붙이자면다양한 특산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특산품으로 다양한 요리를 해서 내오는데베트남은 남부부터 북부까지 대표적인 음식이21가지가 있는데 나중에 시간이 되면 소개를해 드리기로 하겠습니다. 오늘은 구름과 안개가 너울너울 춤추는 경치를바라보며 레스토랑에 들러 세트 메뉴를주문해 보았습니다.불과 7,000원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코스 요리를맛볼 수 있어 너무나 좋았습니다. 그럼, 오늘.. 2024. 10. 9.
베트남 Sapa Museum Lao Cai 를 가다 어느 나라를 가나 제일 먼저 박물관이나미술관을 찾게되면 그 나라의 문화와생활 풍습을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여행은 아는만큼 보이는 게 국룰입니다.이왕 여행을 오면 조금이나마 그 나라를 이해하는 게좋지 않을까요?오늘은 베트남 북부 사파에 있는 박물관을 찾았습니다.입장료는 무료이며 사파 광장과 성당 그리고핫플레이스이며 랜드마크인 선플라자 건물 옆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을 사파 박물관으로 초대합니다.  소수민족들이 거주하는 고원 지대 마을 '사파'에 대한 역사와 문화를 둘러볼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전시관이 자리한 2층에 들어서면 과거 '사파' 마을의 발전상이 담긴 시대별 사진과 가옥 모형, 전통 의상, 생활도구 등도 관람할 수 있어 '사파' 마을 소수민족들의 생활상을 엿보기 좋습니다.  주소 .. 2024. 10. 8.
베트남 SAPA의 MOANA 풍경 3부 사파는 하노이에서 북서쪽으로 약 350km 떨어진 북부 베트남 라오까이성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중국과의 국경 근처에 위치한 이 마을은 해발 약 1,600m(5,200피트)의 고도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전략적 위치 덕분에 인도차이나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인 상징적인 판시판을 포함한 황리엔손 산맥의 매혹적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그 축약본을 만나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MOANA입니다. 모아나의 아름다운 풍경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참파왕국의 멋진 탑을 여기서도 만나 볼 수 있어너무나 좋은 것 같습니다.후에의 추억을 회상해 봅니다. "LOVE" 란 단어 앞에서는 누구나무장해제를 당하고야 맙니다.  황리엔손 산맥의 트람 톤 고개 정상에 위치한 Heaven Gate는 사파에서 북쪽으로 약, 18km .. 2024. 10. 7.
베트남 SAPA의 최대 시장(Chợ Sapa)를 찾아서 베트남 북부 사파가 요즘 핫하게떠 오르는 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아름다운 사파 호수 끝자락에는 대형 마켓이있는데 꼭, 들러 보시기 바랍니다. 사파에는 8대 시장이 있습니다.그중에 오늘 소개하는 가장 큰 시장이기도 합니다.시간 되시면 시장 깨기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사파 피엔(Sapa Phien) 시장 8대 시장1. 박하 세션 시장(Bac Ha Session Market) - 사파 최대 세션 시장2. 사파 타운 시장 - 사파의 대표적인 시장3. 꼭리 시장(Coc Ly Market) - 사파에서 가장 붐비는 시장4. 쯔엉흠 시장 - 웃음이 가득한 활기 넘치는 시장5. 신쳉 시장6. 까오손 세션 시장(Cao Son Session Market) - 들르기에 이상적인 장소7. Can Cau 시장은 훌륭.. 2024. 10. 4.
베트남 북부 닌빈의 아이들의 다이빙 놀이 베트남 북부에 세 차례의 태풍이 오더니평소에도 비를 달고 사는 도시로 변했습니다.자전거를 타고 물에 잠긴 동네를 건너는데어릴 적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게 만드네요. 물이 불어난 동네 호수에 절이 가운데 있는데절로 진입하는 길도 잠겨 버려서 절이 오도 가도 못 가는(?)절이 되어버렸네요. 아이들은 학교가 파한 후, 모두 호수로 몰려나와다리 위에서 다이빙을 하며 물놀이에 한창이었습니다. 물에 잠긴 건 , 잠긴 거고 이들에게는 그냥 놀 수 있는공간이 늘어 나 그걸 즐기는 데 한창이었습니다.자전거를 세우고 이들과 함께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같이 즐겨 보았습니다. 오늘은 물놀이 이야기입니다. 베트남 북부에 있는 닌빈에 사는 열 명의 중학생들입니다. 다리 난간에는 철근이 있어 자칫 부상당할 위험도 있는데 이들은 이걸 .. 2024. 10. 2.
베트남 SAPA에 있는 유치원 생일 파티를 가다 베트남에서 학구열은 엄청납니다.마치, 우리네 70~80년대를 보는 것 같습니다.영어학원도 많으며, 가정집에서 하는과외도 많습니다. 유치원은 이제 거의 필수입니다.부모가 모두 직장을 갖고 있기에 유치원이일상 속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그러기에 추석 같은 날은 아이들을 위한어린이날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한국분들도 어린이 교육 학습지 사업부터다양한 어린이 관련 사업을 하시던데향후, 각광받는 직종 같기도 합니다. 그럼, 오늘은 유치원 생일 파티로 출발합니다. 재수 좋은 날인 화창한 날씨입니다.사파에는 늘 비가 내리고 안개가 껴서아름다운 경치를 놓치고는 합니다. 사파 호수와 이어지는 상가들인데 시내를 걸어서 1시간이면 다 돌긴 합니다.저는, 관심 있는 모든 것들을 사진에 담다 보니,반나절은 족히 걸리네요. 시내 .. 2024. 10. 1.
베트남 SAPA 의 비내리는 사파 광장과 선플라자 많은 여행자들이 사파를 천연적인 자연환경과 계단식 논인 다랭이 논에 반해서 찾아오십니다.흐몽족 원주민 마을인 깟깟마을과 판시판을방문하는데 1박 2일로 오시는 경우가 상당히많습니다. 편하게 여행을 하시려면 뭐든지 투어를 끼고 하시면 아주 편하게 산 정상까지 케이블카와산악용 기차를 타고 다다를 수 있습니다. 폭포를 볼 때마다 돈을 내고 , 원주민 마을을들어갈 때마다 입장료를 내야 하는 완벽한관광지로 변해서린 속사정은 이미 순수한여행지로서의 의미와 가치를 상실한 지이미 오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뚜벅이처럼 걸어서사파 곳곳을 누비고 있는데 원래, 사흘 여정이었는데거의 10일을 머물고 있습니다.그래도 다 돌지 못하고 있네요.오늘도 힘차게 출발합니다.  고고~~~~~~~~~ 사파의 대표적인 상징물인 선플.. 2024. 9. 30.
베트남 SAPA의 아침과 야경의 다른 모습들 1905년 프랑스인들이 지배를 할 당시이 지역 사파를 발견하고 휴양지로 개발을하게 되어 지금도 프랑스인들이 자주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지역이름 SAPA는 중국어 이름에서 유래가되었는데 그 뜻은 " 모래 해변"이라는 뜻입니다.프랑스어로는 SAPA를 "CHAPA"로 쓴답니다. 베트남에서 눈이 오는 지역중 한 곳입니다.사계절이 뚜렷해서 비가 자주 내리는 요즘밤에는 제법 쌀쌀합니다.그러니, 판시판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은바람막이 점퍼나 따듯한 점퍼를 준비해 오시는 걸추천합니다. 그럼, 오늘도 변함없이 출발합니다.  호텔에서 일어나 창문을 여니,아침 안개가 자욱해서 마음이 차분하게가라앉는 것 같아 더 잘 까?..하는 유혹이안개와 더불어 밀려오네요. 거의 시내 건물들이 호텔들이라고 봐도과언이 아닙니다. 발코니로 나와.. 2024. 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