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VY IN ALASKA STORY
  • 알래스카의 낭만

2020/0427

Alaska " 황금의 땅 NOME " 알래스카는 화산이 폭발하면서 만들어진 땅이기에 각종 철광석부터 시작해서, 금, 구리, 다이아몬드 등 수많은 광물들이 알래스카 저역에 넓게 퍼져 있는데 그중에서도 Gold Rush로 전 세계에서 많은 이들이 몰려든 대표적인 원주민(ESKIMO)들이 모여사는 마을입니다. 인구는 불과 4천여 명 밖에 되지 않았지만 전성기 때에는 2만여 명이 넘었으며 기차까지 건설해 하루하루가 다르게 발전을 거듭했지만 , 지금은 겨울 바다에서 금을 채취하는 이들과 여름이면 많은 이들이 황금을 캐기 위해 몰려드는 도시 이기도 합니다. 타지에서 몰려드는 이들로 인해 유일하게 맨 처음 술을 곳이 생기기도 했는데, 북극선 이후의 북극 마을에서는 음주 후 동사로 인해 술을 팔지 않거니와 불법으로 되어 있는데, 지금은 서너 개의 원주민 .. 2020. 4. 30.
Alaska " Eskimo 의 겨울 사냥 " 북극 쪽의 원주민인 에스키모인들은 겨울 사냥은 필수입니다. 여름에는 주변이 모두 호수와 늪과 툰드라로 둘러싸여 있어 사냥을 하기가 힘이 들지만 , 겨울에는 늪이 얼고 호수도 얼어 스노 머쉰이나 ATV(산악용 자동차 )를 타고 툰드라를 누비며 캐리부 사냥에 나서게 됩니다. 사냥을 나가기 위해서는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여분의 연료와 간식, 커피, 물, 물론 총과 칼등은 필수 입니다. 그리고, 사냥감을 들고 올 대형 비닐 포장지와 각종 연장들도 필요합니다. 이른 아침부터 준비하는 시간은 대략 1시간 정도 걸리는데 , 물개 가죽으로 만든 장갑, 신발, 야생동물의 가죽으로 만든 모자와 옷 등으로 완전 군장을 합니다. 그럼, 캐리부 사냥을 나가 볼까요. 이제 막 해가 솟아 오른 첫새벽, 같이 사냥을 나가기 위해 한.. 2020. 4. 29.
Alaska" 바닷가의 여인 " 바람이 너무 불어 파도가 높고 산책하기도 힘들던데 그래도 조깅을 하고 달리는 이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바다를 향해 미소를 짓는 여인 동상을 만났는데 해녀는 아니었고 아마 바다를 찾아 수영을 하는 여인 동상이 아닌가 합니다. 낙은 없고 불안감만 점점 높아져 가는 요즈음은 인적이 드문 곳을 찾아 산책하는 게 , 그나마 작은 위안이 되는 현실입니다. 그나저나 이발을 해야 하는데 , 이발 기기를 아직 사지 못해서 차일피일 미루다 보니, 갑갑한 마음이 드네요. 바람 부는 풍경과 다운타운 부근의 상황을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닷가에 이런 동상이 있으면 우리는 흔히, 해녀를 연상하게 되는데 , 아무리 봐도 해녀는 아닌 것 같더군요. 갈매기가 머리 위에 앉아 잠시 휴식을 취하고 있네요. 저는 처음에 스.. 2020. 4. 28.
Alaska " Cates Park 의 풍경 " Deep Cove를 약간 못 미쳐 Cates Park라는 곳이 나오는데 원주민들이 운영하는 Takaya Tous 가 있어 대형 Kayak을 이용해 관광객을 10명에서 20명을 태우고 "바람을 마주하며 (Whey-Ah-Wichen)"라는 독특한 카약 투어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운영을 하지 않고 있어 많은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카약 앞에서 원주민 한 명이 (Sast Salish Nation) 노래를 부르고, 오래된 원주민 마을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전설을 이야기 해줍니다. 원주민 특유의 문양이 그려진 대형 카약을 보는 재미도 남다른데 아쉽게도 지금은 볼 수 없었습니다. 바다를 향해 지어진 주택들은 집집마다 보트를 접안하는 덱을 개인적으로 지어있어 번잡한 느낌이 주기도 합니다. 바닷가의 집들을 한번 살펴.. 2020. 4. 27.
Alaska " 독립영화 이야기 " 영화는 독립영화와 상업영화로 구분이 되는데, 잘 된, 독립영화는 극장에 걸리기도 하며, 각종 영화제에 초청이 됩니다. 독립영화는 감독의 입맛에 따라 비상업적인 요소가 많은데 , 다큐멘터리도 독립영화에 많이 등장을 하게 됩니다. 세월호 같은 경우 많은 다큐멘터리가 제작이 되어 선을 보이기도 했지요. 보통 독립영화라 하면 단편영화를 연상케 하는데, 아무래도 소규모의 제작비로 만드는 거라 대략 20분 내외입니다. 영화라는 컨텐츠에 발을 디디면, 쉽게 빠져나오기가 힘이 듭니다. 거의 마약 수준이라고 보면 됩니다. 영화는 종합예술이라고도 하는데, 대학교와 대학원을 나오고 유학도 다녀오고, 영화 아카데미도 졸업하는 등 스펙이 정말 빵빵하기도 합니다. 영화 아카데미는 배우는 곳이 아닌, 영화를 만드는 곳이기도 한데,.. 2020. 4. 26.
Alaska" 동상도 마스크를 쓰다 " 코로나의 비상사태를 맞아 사회적 거리두기와 사람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동상에도 마스크를 씌운 모습이 참, 아이러니합니다. 그만큼 작금의 현실이 암담하다는 이야기도 되는데, 마치 터널을 통과하는데 그 끝이 보이지 않는 것 같아 두려움과 초조함에 젖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터널은 언제 끝나는지, 오르막은 언제까지 이어질지 숨통을 막는 경제 제재 조치로 다들 어려움에 처해 있는 상황입니다. 전 세계인이 겪는 고통이라 누구에게 하소연도 못하는 실정이 하루하루 계속되고 있습니다. 집콕 생활을 하면서 눈이 시원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벚꽃과 바다 풍경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푸른 바다, 파아란 하늘 그리고, 뭉게구름이 삼위일체가 되어 눈을 맑게 해 줍니다. 요새 제일 힘든 게 공원을 가나 어디를 가도 식.. 2020. 4. 25.
Alaska " 북한 덕에 먹고 사는 사람들 " 코로나 사태만큼이나 관심을 끌고 있는 사건이 바로 북한의 " 김정은 위중설"입니다. 수많은 유투버들이 저마다 한 목소리로 북한의 김정은의 상태에 대해 이구동성으로 한 마디씩 하면서 각종 어그로를 끌면서 수십만의 구독자를 유혹하기도 해 수입을 올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3년 만에 18억 재산을 모은 태구민도 유튜브를 통해 북한의 김정은이 위중한 상황이라면서 목소리를 높이기도 하거니와 심지어는 이미 김정은이 36세의 나이로 사망을 했다는 가짜 뉴스가 나돌고 있는 실정입니다. 정말 개나 소나 다 북한의 김정은을 이용해 유튜브 수입을 창출하는 걸 보니, 정말 막장 드라마도 이런 막장 드라마는 없는 것 같습니다. 백악관이나 청와대발로는 별일 없다고 하는데도 불구하고 각종 뉴스나 탈북자들이나 아주 신바람이 나 있다... 2020. 4. 24.
Alaska"동네 공원 한바퀴 " 가까운 동네 공원을 찾았는데, 외외로 수명이 오래된 나무들도 많았고 무엇보다도 조각상들이 많아 다소 특이했습니다. 애견을 데리고 산책을 하는 곳으로 좋았으며, 놀이터를 잃어버린 아이들에게도 적당한 곳이었는데, 주택가 가운데 위치해서 주민들이 산책을 하기에 적당한 공원이었습니다. 매일 공원 찾아 삼만리를 이행하고 있는 저로서도 거리가 가까워 너무 좋았습니다. 어느 점포의 이미지인데 , 동네 공원 한 바퀴 이미지에도 어울릴 것 같네요. 무슨 생각을 저리도 할까요. 앞에는 이인용이고 뒤는 일인용 돌 의자네요. 앉기에는 다소 딱딱할듯 . 마치 외계인 같은 조각상. 위대한 사랑을 표현한 것 같은데 잘 이해는 안감. 연인이나 커플 의자 같은데 앉기에는 다소 꺼려지는 돌의자. 잔디 위에 하얀 눈송이를 뿌려 놓은 것 .. 2020. 4. 23.
Alaska " 텅 비어버린 쇼핑몰 "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작하면서 하나둘 문을 닫는 점포들이 늘고만 있습니다. 그래서, 물건을 구입하러 쇼핑몰을 들러도 문을 닫은 가게들이 점차 늘어만 가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융자를 해주던, 지원을 해주던 엄청난 렌트비와 운영비를 부담하지 못해 결국 문을 닫을 수밖에 없는데, 점점 기간이 늘어나자 아예 이미 폐업을 한 사람과 폐업을 하려는 점포들이 늘어만 가고 있습니다. 잠시 장볼려고 들렀다가 쇼핑몰 사정은 어떤지 잠시 둘러보았습니다. 코로라 사태로 경제가 아주 심각한 상황에 내몰리는 이런 암담하고 참담한 현실이 두렵기만 합니다. 쇼핑몰에 들어서자 제일 반가운 점포가 눈에 띄어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다른 곳 닫아서 좀 아쉽지만 , 이 점포가 문을 닫은 걸 보니, 입가에 미소가 절로 지어지네요. 일본 기업의 .. 2020. 4. 22.
Alaska " 꽃게 잡는 사람들 " 요새 같은 시국에 낚시를 하거나 꽃게를 잡노라면 하루가 훌쩍 가기도 합니다. 그리고, 심신을 위로하고 식단도 꾸밀 수 있어 일석이조라 할 수 있는데, 저 같은 경우는 그냥 산책이나 등산을 하면서 뷰파인더에 풍경을 담는 것으로 만족을 하게 됩니다. 드론은 요새 조종 프로그램이 문제가 생겨 잠시 손을 놓고, 소소한 일거리로 지내고 있지만 , 무료한 일상의 연속이 계속되니, 은근히 신경이 곤두서기도 하는데 자연만이 위로를 해 주는 것 같아 그나마 다행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꽃게잡이 출발합니다. 봄이라 그런지 살이 꽉 차서 먹을만하네요. 가는 길을 멈추고 , 바다내음을 맡으며 잠시 숨을 내쉬어봅니다. 자연의 싱그런 푸른색은 들끓던 마음을 차분하게 안정을 시켜줍니다. 바닷가를 따라 산책을 하기에 너무나 편.. 2020. 4. 21.
Alaska "사이비 종교와 mind control" 예전에 직장을 다닐 때, 자기 계발에 관한 책을 읽은 적이 있었는데, 자기 정신상태를 점검하고 조절하는 법을 mind control이라고 하는데 이를 상대방에게 적용하는 정신을 조종하는 방법으로도 아주 유명한데, 아직도 밝혀지지 않는 알래스카의 HAARP 레이더 기지와 러시아, 미국 등 여러 나라들이 인체실험을 했다는 기록들이 많습니다. 갖가지 음모설들이 많은데 미국의 연예인들 몸에 칩을 삽입해 조종을 한다는 설도 많은데 , 유튜브를 검색하면 많이 나옵니다. 사이비 종교집단에서는 마인드 컨트롤보다는 다소 양상이 다른 정신교육으로 수많은 이들을 조정을 '하는데 정작, 당사자는 이러한 점을 인지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10대 사이비 종교를 꼽으라면 아가동산, 통일교, 신천지, 여호와의 증인, 백백교, 몰몬교,.. 2020. 4. 20.
Alaska" 변하지 않는 것들 " 한국에는 모든 학교들이 급식을 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급식 납품 업체들도 상당히 많은데,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납품을 하지 못해 엄청난 우유들이 남아돌아갑니다. 미국 같은 경우에는 오히려 마트에서 제한적 구매만 할 수 있는데 반해, 한국은 우유가 남아 도는 형편이 되어 버리고 말았습니다. 오래전, 대관령 목장이 생기면서 우유라면이 나오기는 했지만 인기를 끌지 못해 단종이 되어 버렸는데 , 정말 우유라면이라도 나와야 할 판입니다. 주식투자를 할 때, 제일 유의할 게 바로 한 바구니에 계란을 다 담지 말라는 격언이 있는데, 이제 모든 비즈니스들이 전문성도 좋지만 다양성을 갖춰야 할 것 같습니다. 대형 레스토랑은 몸집이 커서 불경기에 아주 불리하지만, 소형 식당들은 지금 오히려 인건비를 절약하면서 많은.. 2020. 4.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