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VY IN ALASKA STORY
  • 알래스카의 낭만
알래스카 관광지

알래스카 " 고양이 시장을 만나러가다 "

by ivy알래스카 2016. 5. 12.
728x90

북미 최고봉인 디날리의 이름이 맥켄리로 불리워지다가

원래의 자신의 이름을 작년부터 정식을 되찾아 불리워지게

되는데, 그 디날리 등반을 위해서는 꼭 들러여 하는 곳이

바로  " Talkeetna " 입니다.

알래스카의 자부심이라고 할수있을 정도로 전세계에서

찾아오는 등반객들로 인해 널리 알려진  Talkeetna는

관광객 맞이에 분주 하기만 합니다.

고양이가 시장이 된지 벌써 어언 15년이고, 고양이의 나이는

18세가 되었으니, 경력이 출중한 시장이 아닌가 합니다.

고양이 시장과 사전 약속도 없이  Talkeetna로

출발을 하였습니다.

그럼 모두 다같이 만나러 가 볼까요?

타킷나로 가는 도중 무스아주머니와 아기무스를 만났습니다.

아기무스가 세마리나 되더군요.

다복한 가정인가 봅니다.

고요한 호수에 한가로이 떠 있는 수상비행기가 그림처럼 자리하고 있습니다.

여기도 손님맞이에 한창입니다.

비행기를 수리하고 점검하는중이네요.

비행 스케줄인데 지금은, 거의 미리 사전에 예약을 해야만 합니다.

타킷나에는 아직 두릅이 나지 않았네요.

아무래도 이곳이 덜 따듯한가봅니다.

이곳도 대나물이 났네요.

알래스카 전역에서 자라나 봅니다.

고 고상돈씨 묘소를 찾았더니, 누군가 새로이 태극기를 꽃아 놓았더군요.

여기에 도착하니 비가내리네요.

동네 유일의 역사적인 마트이며 이곳에 고양이가 자주 나타난다고 해서

들렀습니다.

그런데, 고양이 시장이 나이가 많아 치료중이라서 만나지 못했습니다.

기념품 가게는 벌써 문을 열었네요.

방금도 관광버스가 이곳에 들렀는데 이른 여행객들이 많은가 봅니다.

집시가 운영하는 거의 100여년이 된 모텔과 레스토랑입니다.

1923년에 지어졌습니다.

여름에는 집시가 들러 라이브로 공연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밤 11시부터는 나이크 클럽으로 바뀌기도 하지요.

역시, 여기도 동네 유일의 주류판매점입니다.

독점이라 장사는 아주 잘될 것 같네요.

지금 한창 꽃 모종을 하고 있더군요.

저렇게 작아보여도 손님들이 많이 몰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포장마차는 아직 문을 열지 않았네요.

특이한 스타일의 음식을 팔더군요.

금년에는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

친절하게 화장실 표지판이 붙어있네요.

동네를 거닐면서 구경을 하다가 공용 화장실을 이용할수 있도록 배려를 해주네요.

이마을은 역사적인 인디언 부족의 전통마을입니다.

그래서, 필히 걸어다니면서 다양한 샵들을 구경하는게 관광코스입니다.

다운타운 공원입니다.

여기서 다양한 공연을 하며, 주민들의 쉼터이기도 하지요.

동네 화단에 심어놓은, 산에서 나는 파인데 누가 뜯어 갔네요.

부근 식당에서 요리할때 쓸려고 잘라간듯 합니다.

식당마다 맥주를 만드니, 고유의 맛을 내는 맥주 시음회를 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이곳에 샵들이 매물로 나오기도 하는데, 가격이 장난 아니게 비싸더군요.

샵들이 거의 선물의집이 많은데 , 제가 보기에는 별로인듯 싶은데 매매가격이

높은걸보고 놀랐습니다.

한국분도 여기서 스몰비지니스를 하신다고 하는데 만나보지는 못했습니다.

한식당도 생겼다가 사라졌다고 하더군요.

한식당은 여기서 무리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오래된 옛마을을 구경하는게 소소하게 즐거움을 주기도 합니다.

표주박

아는 지인이 며칠째 연락이 되지않아 집을 찾아갔습니다.

차는 주차되어있고 , 아무리 문을 두들겨도 반응이 없길래 남의집 베란다를

통해 들어가보니, 지인이 쓰러져 있었습니다.

3일동안 아무것도 먹지 못한채 쓰러져있어 얼른 죽을쑤어 드시게 한다음

옷을 갈아입히고 응급실에 입원을 하였습니다.

목사님 내외분도 오셔서 기도도 해주시고 수고를 해주셨습니다.

갑자기 풍이와서 쓰러졌더군요.

저외에는 연락하는이가 별로 없어 큰일 날뻔 했습니다.

혈압이 상당히 높더군요.

혼자사는분들은 필히 , 친한 지인을 두어분 사귀어 놓는게 좋습니다.

이웃집에서도 전혀 모르니, 이런 상태로 방치를 한다면

상당히 위험 합니다.

다행히 발견을 하여 무사히 생명을 건졌지만, 참으로 아찔한

일이었습니다.

저도 이제 착한일 하면서 살아야겠습니다.

뒤늦게 개과천선을 해 볼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