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VY IN ALASKA STORY
  • 알래스카의 낭만

2017/1031

알래스카" 낙오된 철새들 " 지금쯤이면 따듯한 남쪽나라로 돌아가야할 철새들이 미쳐, 이동을 하지 못한채 아직남아 있는걸 보았습니다..무슨 연유로 아직도 많은 철새들이 이동을 하지 못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 지금이라도부지런히 이동을 해야 하지 않나 은근히걱정이 되네요..휴일 앵커리지 다운타운 산책로를 찾아 하루를 온전히 느긋하게 즐겨보았습니다.물론, 드론도 날려 보았습니다..오전에는 햇빛이 쨍하고 나더니 오후 부터는 비를 뿌릴 듯 찌푸둥한 하늘이 낮게만보입니다..날이 따듯해서 눈은 내릴 것 같지않고 비가 내릴 것 같더니 자정을 넘기면서 빗줄기가제법 굵어진 것 같습니다..알래스카니 눈이 내렸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날씨가 좋아 모처럼 드론을 날려 보았습니다. . .호수에 비친 자작나무들의 겨울을 나는 모습입니다. . .앵커리지 다.. 2017. 10. 30.
알래스카 " 원주민의 가을축제" 알래스카는 이제, 겨울 초입이지만 원주민에게는 가을 막바지의 의미가있는 10월입니다. Alaska Native Heritage Center에서알래스카에 사는 원주민들의 가을 축제가열렸습니다..굳이, 가을이라고 우긴다면야 어쩔 수 없지만 오렌세월 그들에게는 10월이 가을이었나봅니다.오늘, 원주민들의 가을축제가 열린다는 소식에원주민 문화유산센터를 찾아 잠시 그들만의가을 축제 현장을 돌아 보았습니다..할로윈 복장 콘테스트도 열리고 , 전통 춤을 선보이며, 그들만의 축제가 열리는 놀이마당으로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앵커리지 외곽에 있는 원주민 문화유산센터 빌딩입니다. . .우리네 민속촌 처럼 원주민의 주거형태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 .직원이 입구에서 색다른 의상을 입고 반겨주십니다. . .여기 한국인 입양아 .. 2017. 10. 29.
알래스카 " 앵커리지의 거리풍경 " 알래스카 앵커리지의 도로를 운전하며 하늘과 구름과 설산과 눈의 흔적을 더듬어가며 일상을 보내는 요즈음 ,유난히 하늘이아름다운 날이 있습니다..미국내에서 행복한 도시로 10위에 등극한 앵커리지의 행복지수는 아마도 이러한 자연적인환경이 많이 작용하지 않았나 싶습니다..제가 보기에는 행복한 도시 3위 안에는 들어야할 것 같은데 다소 아쉬움이 있긴 합니다.오늘은 앵커리지 거리풍경을 소개합니다. ..눈이 내린 날, 집을 나서면 기분이 상쾌해집니다. . .이렇게 처음 눈이 내린날은 스노우 타이어를 교체 하려는 차들로 자동차 정비소는 너무 붐벼 저는 이틀후, 징이 박힌 타이어로교체하였습니다 . 교체비용은 66불. . .일반 타이어로 눈길을 운전하는데 큰 도로는 큰 문제가 없지만 그늘진 도로나 커브길에서는 미끄럼 현상.. 2017. 10. 28.
알래스카 " 바다가 보이는 마을 " 알래스카 앵커리지에는 바다와 맞닿은 마을들이 많습니다.그중에 오늘은 Oceanview 라는 동네를찾았습니다..일출과 노을을 매일 마주하고 ,바다의 풍광을느끼며 즐길 수 있는 View가 정말 좋은 마을입니다..이런 위치의 주택들은 아무래도 뷰가 좋으니가격은 제법 높을 것 같더군요.바다로 향하는 산책로도 있어 주변 환경이너무 마음에 드는 동네입니다..지난밤부터 푹풍이 분다고 예보가 있더니바람이 장난 아니게 세더군요.제가 자칫 날아가는줄 알았습니다. ..바람이 몹시 불더니 먼 산에 눈이 내립니다. . .시내에는 비 소식이 있었는데 내리지는 않고 먼 산에만 눈이 내리네요. . .바다와 아주 친한 마을을 찾았습니다. . .올해는 이상하게 때가 맞지 않아서인지 고래를만나지 못했는데, 매년 가을에는 고래떼가 나타납니.. 2017. 10. 27.
알래스카 " Halloween 용품점을 가다 " 할로윈 데이는 스코틀랜드어로 All Hallows 'Eve(신성한 저녁 혹은, 거룩한 저녁) 를 의미하는데서출발합니다.1745년 켈트어 사용국가인 스코틀랜드와 아일랜드에서 처음으로 탄생이 되었는데 , 애초에 민족의전통적인 축제에서 기독교화 하면서 정식으로할로윈 데이로 발전을 하게 되었습니다..일부 학자들은 로마축제인 Ponoma에서 과일과씨앗의 여인,또는 죽은자의 축제에서 비롯되었다고하기도 합니다..아일랜드와 스코틀랜드의 친목축제에서 10월 마지막날해질녘부터 시작해서 11월 1일 아침 전까지 시작이 되어이날을 " 겨울의 첫날" 이라고도 하였습니다..오늘은 미리 Holloween Day 전 용품전을 찾아 그 다양한용품들을 미리 구경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오늘은 사진이 좀 많습니다. ..월마트만큼이나 큰.. 2017. 10. 26.
알래스카 " 식물원 " 지난번 Botanical Garden에 잠시 들렀는데 소개한 내용은 약 20분의 1 정도에불과 했습니다.오늘도 20분의 1을 추가로 소개를 해 드리도록하겠습니다.식물,화초,나무,식물,.워낙 규모가 크며 자연 그대로의 식물원인지라 실내 정원을 제외하고도 하루종일 걸어야제대로 다 볼 수 있습니다..알래스카 식물원답게 그 규모가 워낙 크다보니한번에 다 소개하기에는 벅차네요.다양한 식물들과 화초, 그리고 다양한 나무들의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곳이 바로알래스카 식물원인 것 같습니다..인공적인 식물원이 아닌, 자연 그대로의 날 것을보여주는 알래스카 식물원입니다. ..알래스카 식물원은 간판 자체도 화려하지도 않으며 소박한 느낌 그대로입니다. . .각종 농기구를 보관하는 창고인데 알래스카 답게 연어의 문양이 있네.. 2017. 10. 25.
알래스카 " 원주민의 문화와 음식 " 오늘도 원주민들의 손재주가 담긴 다양한 작품들과 이누잇(에스키모)부족의 음식에 대해 소개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원주민의 음식 문화는 환경에 맞게 정립이되어 있습니다.야채를 제외한 아주 간단한 조리법이 지금도실 생활에서 이용되고 있습니다..단순히 삶거나 굽거나,말리거나 한 음식들이주를 이루는데 요리법은 간단해서 좋기는하지만, 다양성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독특한 원주민만의 작품들을 소개하는 방송국 인터뷰입니다. . .다양한 가죽들을 무두질해서 의류를 제작하는데 사용합니다. . .가죽과 모피제품들이라 겨울에 하나 정도는 장만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자작나무 껍질 공예품들입니다.제일 눈에 띄는건 아기바구니입니다.아기를 자작나무 바구니에 담아 업고서 일을 합니다.아니면, 흔들면 흔들의자처럼 .. 2017. 10. 24.
알래스카 " 첫 눈 오는날 " 드디어 기다리고 고대하던 첫 눈이 하루종일 내렸습니다.알래스카에 눈이 내린다는게 지극히 보통일이지만 , 그래도 처음이라는 단어가 주는 설레임은 어디서나 매한가지 인 것 같습니다..설원과 눈덮힌 산야를 바라보면 , 몸과 마음이 금방 힐링이 되어 버리는 것 같습니다.첫 눈 내린 알래스카의 풍경은 잠시 숨을 돌리는경비행기들과 함께 눈 바라기를 하였습니다..첫 눈이 내린 알래스카 앵커리지의 풍경 속으로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햇살이 너무 따듯하네요.바람의 숨소리가 들릴 것 같은 잔잔한 호수와 눈 내린 설산의 풍경이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 .앵커리지 공항과 관제탑입니다. . .수많은 경비행기들도 첫 눈을 맞으며 비행을 꿈꿉니다. . .금방이라도 하늘을 날아 오를 것 같은 경비행기들이기지개를.. 2017. 10. 23.
알래스카 " Native Art " 알래스카에는 수많은 원주민 부족이 있는데 각 부족별로 손재주도 다르고, 만드는 원 재료와작품들도 특색이 있습니다..그래서, 한 작품을 보면 이건 어느 부족이 만든 작품이구나 하는걸 대략 알 수 있습니다.요새는 야생동물들을 대상으로 한 작품들은 이상기온과 사냥 제한으로 보다 단순해 지고있습니다..특히, 물개를 소재로한 작품들이 많이 등장을 하고 있습니다.알래스카의 원주민 작품 세계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래스카에도 한국과 같이 탈에 대한 작품들이 다양합니다.특히, 고래뼈로 만든 탈들은 3천여전부터 제작이 되었습니다. . .한국의 탈도 서민을 중심으로 탄생 되었듯이알래스카 원주민들의 탈들도 일반 서민들을 중심으로 탄생이 되었습니다.주술적인 의미의 탈들도 맥을 같이 합니다. . .주 소재는 물개가죽.. 2017. 10. 23.
알래스카 " Indian Valley Meats " 알래스카 앵커리지에서 스워드 하이웨이를 따라25분여를 달리면 따듯한 햇살이 가득한 동네 Indian Valley가 나옵니다.인디언들이 모여사는 동네인데 , 바로 이 곳에 Indian Valley Meats 라는 야생동물과 물고기를다양하게 가공을 해주는 맞춤형 가공공장이 있습니다..1976년에 개설된 이 곳은 북미에서 가장 큰 공장이기도 한데,순록,사슴,무스,곰을비롯한 모든 야생동물과 연어와 광어등을프로세싱을 해주는 곳이라 일년내내 가동이 되는 곳 입니다..그럼 인디언 마을로 출발 합니다. ..집에서 나와 설산과 인사를 나누며 출발합니다. . .일자로 늘어선 구름들이 마치 산을 숨기려는 듯 합니다. . .시원스럽게 바다로 향하는 스워드 하이웨이는 언제나 가슴을 탁 트이게 합니다. . .이 곳 철새도래지에 .. 2017. 10. 21.
알래스카 " 원주민 부족회의 " AFN (Alaska Federation of Natives)인알래스카 원주민 부족회의가 19일부터 3일간 Dena’ina Center에서 성황리에개최가 되었습니다..알래스카의 151개 지자체와 150개의 마을,12개의 원주민 기업체와 12개의 비영리단체등이 참여하여 38명의 이사진이 운영을 하는 원주민 연맹 회의입니다..AFN은 알래스카 원주민들 공동체의 문화적, 경제적, 정치적 목소리를 높이고 증진 시키는데 그 목적이있습니다..앵커리지에서 51회 치러진 원주민 부족회의 현장을다녀 왔습니다...미국에서 가장 큰 원주민 단체이기도 한 AFN은 뚜렷한 인종 및 문화적 집단으로 주지사를 비롯 모든 정치인이 참여하여 이들의 목소리를 듣습니다. . .AFN 행사본부에서 저도 미디어증을 발급받아 참관을 하였습니다.. 2017. 10. 21.
알래스카 " 겨울이 오는 길목에서 " 조석으로 영하의 날씨를 선 보이는 요즈음,추가치 산을 찾아 눈 덮힌 산의 풍경과얼어가는 계곡의 숨소리를 들어 보았습니다..이번주말에 첫 눈 소식이 들려오네요.그런데, 연일 삼일동안 눈이 내린다고 하는데갑자기 몰아서 오면 대략난감이지요..첫 눈 내리는날 영상과 사진으로 소개를 하도록하겠습니다.알래스카의 겨울이 오는 소리를 들려드립니다... ..왼쪽길로 계속 직진으로 올라가면 추가치 산맥을만나 볼 수 있습니다. . .저 설산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 .겨울에 보는 푸른 잔듸가 이색적입니다. . .점점 설산과 눈 높이가 같아지고 있습니다. . .산에서 눈이 녹아 내려오는 물이 넘쳐 서서히빙판길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 .추가치 주립공원 플랫탑의 뒤쪽입니다. . .거의 눈 높이가 비슷해진 설산에 다다랐습니.. 2017. 10.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