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VY IN ALASKA STORY
  • 알래스카의 낭만

2022/0114

ALASKA " 북극에서의 험난한 촬영" 지구의 끝, 최고의 오지인 북극에서 촬영을 한다는 건 결코 쉽지만은 않습니다. 장갑을 끼면 , 아무래도 셔터를 누르는 감각이 둔해서 맨손으로 찍어야 합니다. 정말 손이 얼정도가 되면 다시 장갑을 끼고, 다시 장갑을 벗은다음 , 세찬 눈보라와 혈투를 벌이게 됩니다. 그만 찍을 까? 이 정도에서 멈출까? 끊임없이 자신과 타협을 합니다. 그러면서도 연신 셔터를 눌러대는 습관에 의해 한 시간 두 시간 시간은 자꾸만 흘러갑니다. 자신과의 싸움? 맞습니다. 대충 찍으려는 마음이 새록새록 돋아, 안일함을 추구하게 됩니다. 나중에 결과물을 보고, 후회를 합니다. 더 찍을걸... 아직, 채 얼지 않은 북극해를 찾아 파도를 찍는 장면입니다. 파도를 찍어서 뭐하려고? 손가락은 점점 마비가 되는 것 같습니다. 세찬 눈보라가 .. 2022. 1. 31.
ALASKA" 북극의 아름다운 풍경 " 오늘은 북극 가는 길 중간에 사냥터로 널리 알려진 북극권의 풍경을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헌팅 시즌만 되면 엄청난 사냥꾼들이 몰려드는 곳이기도 하며, 각종 물고기들도 넘쳐나며, 사금이 상당히 많이 매장되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풍경으로 몽환적인 느낌이 가득 나는 북극의 아름다운 풍경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오늘은 만두를 투척한 부대찌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간식으로는 족발과 함께 새우젓을 준비했습니다. 그럼 출발할까요? 사진 얼른 올리라는 분부에 따라 오늘 스크롤 압박이 좀 느껴질 수 있도록 올려 보았습니다. 슬슬 높은 산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더 높은 산은 뒤로 미뤄놨습니다. 이곳 북극곰을 보기 위해 관광 코스가 있는데 지금 세일 중이네요. 3박 4일 3,500불인데 할인해서 2,570불.. 2022. 1. 28.
사법부 농단의 날 " 법은 늘 불공정했다 " 2022년 1월 27일은 사법부 농단의 날이었습니다. 무려 10가지나 되는 사법부의 불 합리한 판결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법이 늘 공정과 상식에 맞게 내려진다는 말은 그저 환상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김건희에 비하면 100분의 1도 안 되는 사연으로 무려 4년형이 확정된 대법원의 정경심 교수에 대한 판결은 악몽 그 자체였습니다. 정말 검찰 공화국으로 가는 길일까요? 어제 하루종일 암울하기만 했습니다.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각종 불법적인 일들이 모두 무협의 처리가 되었습니다. 초등학생이 수사를 해도 저러지는 않았을 겁니다. 오호통재라... https://www.youtube.com/watch?v=P5fPbgcNH0c 2022. 1. 28.
알래스카 북극권 가는 길 (Arctic Circle)1부 알래스카에서 북극권을 가는 여행은 지루하고, 험난 하기만 합니다. Arctic Circle은 북위 66도 33분부터 시작이 되는데, 가는 길이 보통 험난한 게 아니랍니다. 보통, Arctic Circle을 가는 길은 두 갈래길입니다. 달톤 하이웨이를 따라 COLD FOOT이라는 도시 가는 길에 있는 Arctic Circle 간판이 있는 곳이며, 또 다른 길은 Arctic Circle City로 가는 방법입니다. 허허벌판에 여기가 바로 Arctic Circle임을 알리는 간판 하나만 달랑 있는 곳이, 바로 모든 여행자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북극을 가기 위한 여정이기도 한데 , 누구나 한 번쯤은 꿈에 그리는 여정이 아닐까 합니다. Prudhoe Bay까지 가야 진정한 북극땅을 밟을 수 있습니다. 오늘 .. 2022. 1. 26.
ALASKA " Diner restaurant " 저녁을 Dinner라도 하는데 저는 미국에 처음 왔을 때 식당 이름을 디너라고 발음을 했습니다.식당 스펠링과 한 글자가 달라 식당은 다이너라고 발음을 하더군요. 그런데 , 가격이 싸고 저렴하며 홈메이드 메뉴를 만들며 한 지역에 하나밖에 없는 식당이 바로 Diner restaurant 입니다. 다이너 레스토랑은 일단 가격이 저렴해서 좋습니다. 그리고, 마치 동네 마실을 나와 도란도란 다른 이들과 담소를 나누며 정보도 나누는 사랑방 같은 분위기 였습니다. 단골인 다이너 레스토랑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오늘의 간식은 계란을 입힌 토스트와 군만두 튀김입니다. 워낙 생긴지 오래된 곳이라 단골손님이 참 많이 오는 곳입니다. 저도 이주일에 한 번은 들르던 곳이랍니다. 일일 매상은 1500불에서 1800불입니다. 여기.. 2022. 1. 23.
알래스카의 " 겨울풍경" 가을에는 여행을 떠나요 라는 노래가 있지만 알래스카 겨울은 느긋하게 즐기는 여유로움이 가득합니다. 조급 할 이유도 없고, 그저 눈에 들어오는 자연 속에 자신을 담아 놓으면 됩니다. 자연과 동화 된다는게 다소 힘들겠지만, 알래스카에서는 늘 가능 합니다. 알래스카의 겨울 풍경은 새초롬한 모습이지만, 나름 포근한 이미지가 가득합니다. 얼음낚시 풍경과 눈꽃이 가득한 온천 그리고, 아름다운 설경을 소개합니다. 저녁에는 캠핑 찌개와 너무 좋아하는 나쵸 간식도 아울러 소개합니다. 시냇물이 졸졸 흐르는 다리를 건너 , 발이 푹푹 빠지는 눈길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자신은 간데없고, 설경만 가득합니다. 야생 토끼가 말과의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 덩치가 무슨 상관인가요. 이웃사촌인걸요. 토끼를 보고 다가오는 말은 무슨.. 2022. 1. 21.
ALSKA" 원주민의 주택들 " 알래스카 북극에는 나무가 없어 나무나 벽돌로 집을 지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글루나 고래를 잡아 고래 등뼈를 통째로 엎어서 집을 만들고는 했습니다. 북극선에서 조금 내려오면 가문비나무들이 많아 나무를 이용한 목조 주택들을 볼 수 있었는데 아주 오래전에 만든 집들을 모아 놓은 곳이 있어 찾아가 보았습니다. 미국의 주택 특징이 나무로 만든 목조주택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아무래도 방음은 잘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원주민들의 집을 모아 놓은 민속촌을 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소 100여년은 된 목조 주택들인데 여기에 모두 가져다 놓았습니다. Cabin이라고 하는데 이 캐빈을 연중 렌트를 해줍니다. 렌트비는 보통 월 450불 정도 되며 , 매년 초에 계약이 이루어집니다. 기념품 가게들을 많이.. 2022. 1. 18.
알래스카 "얼음 낚시와 Snow machine 백배 즐기기 " 한국에서는 snowmobile이라고 명칭을 하는데 알래스카에서는 언제부터인지 Snow machine이라고 호칭을 합니다. 그래서, 경기도 있는데 Iron Dog라는 명칭을 사용을 합니다. 겨울 아웃도어인 스키와 얼음 낚시가 한창입니다. 그 현장 속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식으로는 꽃차와 오징어 버터구이로 하루를 마감했습니다. 마침 가니 스노우머쉰을 즐기는 이가 있더군요. 얼어붙은 강위를 신나게 달리는 재미가 가득 넘쳐나는 곳입니다. 강가에 보니 차량이 이미 여러 대가 와서 낚시를 즐기려 와 있더군요. 마침 강태공 한분이 낚시를 끝내고 , 차로 돌아가길래 붙잡고 무슨 고기가 잡히냐고 물어보니, 처음 들어보는 물고기 이름을 대더군요. 할리벗도 아니고 무슨 벗이라고 하는데 , 알아듣질 모하겠더군요. .. 2022. 1. 14.
ALASKA" Hamburger 와 돼지불백 " 오늘은 먹는 이야기로 출발합니다. 문득, 햄버거가 당기는 날이 있습니다. 야채와 육류가 함께 들어가 햄버거 하나만으로도 한 끼 식사로 어울리기도 합니다. 뭐니 뭐니 해도 햄버거에는 콜라가 궁합이 맞는 것 같습니다. 이상하게 꼭, 늦은 야심한 밤에 치킨이 생각이 나더군요. 참 묘한 일입니다. 전에는 맥주와 양주, 담근 술을 가득 챙겨 놓고 먹었는데 당뇨끼가 있는 후로는 아예 술이란 걸 집에서 치워 버렸습니다. 그래서, 술을 마시는 일이 년중 행사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그런데, 위스키와 맥주 몇 병 정도는 구비를 해 놓아야 할 것 같습니다. 저녁은 늘 거하게 먹는 것 같습니다. 햄버거에 베이컨이 들어가야 고소함이 더 하는 것 같습니다. 구운 치킨입니다. 두꺼운 쇠 후라이팬에 기름 없이 구워서 나온 거라 느끼.. 2022. 1. 12.
ALASKA" ESKIMO 인의 생활 " 알래스카는 에스키모와 인디언들의 땅이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구 소련이 자기 나라 깃발을 꼽더니 자기 나라라고 우기고, 그것도 모자라 자기네 식량이 부족하다고 , 이곳 주인인 원주민들에게 일언반구 이야기도 없이 덜컥 미국과 식량과 바꾸어 버리는 바람에 졸지에 셋방살이가 된 에스키모와 인디언들은 얼마나 황당했을까요? 그런 이야기 중 하나를 풀어 봅니다. 그리고 , 저녁에는 왕 돈가스로 배를 든든히 채우고 간식으로는 오징어 버터구이를 준비했답니다. 문제는 땅콩도 있었는데 깜박 잊고 꺼내질 않았네요. 러시아인들이 알래스카를 발견한 건 1741년이었습니다. 그렇지만 방치된 이곳에 영국, 스페인, 미국 탐험대들이 이곳을 거쳐 갔지만 , 그들은 많은 모피들만 가져가기에 바빴습니다. 그러다가 구 소련이 식량 사정으.. 2022. 1. 11.
"파 기름과 버터로 만든 볶음밥 " 매일 식당에 가서 사 먹다가 요새는 재료를 준비해서 만들어 먹는 게 일상으로 바뀌었습니다. 다만, 일주일에 두번 정도는 육류가 들어간 메뉴를 골라 외식을 하고는 합니다. 오늘은 파 기름을 내고 버터로 마무리를 한 볶음밥을 해 보았습니다. 거기다가 굴비도 구웠습니다. 원래 미역국을 곁들일 예정이었는데, 미쳐 소고기와 두부를 준비하지 못해 굴비로 대체를 했습니다. 감자를 채 썰어서 감자 볶음에 밥과 함께 양념장을 비벼 먹을까 궁리도 했는데 오늘은 그냥 볶음밥으로 오늘의 식단을 만들었습니다. 지인들과 만나면 일식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술 한잔 곁들여 수다 삼매경에 빠지기도 하지요. 제가 일식 전문이다 보니, 롤은 잘 먹지 않게 되네요. 파를 살살 볶아서 파 기름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면 볶음밥이 느끼하지 않아.. 2022. 1. 8.
ALASKA" NOME ESKIMO 마을을 가다 " 북극에 위치한 에스키모 마을을 들렀습니다. 겨울에 들르면 오직 눈만 볼 수 있는 풍경이지만 NOME에는 자주 들렀는데 들를 때마다 늘 고향 같은 느낌이 듭니다. 에스키모인들도 우리네 60년대 스타일과 흡사해 마치 시골 고향에 들른 기분이 듭니다. 알래스카 원주민들의 마을을 소개합니다. 오늘 아침부터 삼겹살로 식사를 했습니다. 하늘에서 내려다본 알래스카의 산맥들입니다. 구름과 함께 아름다운 자태를 드러내는군요. 산들 사이로 구름들이 스며들어 마치 안아주고 있는 듯한 형상 들입니다. 구름이 산들에게 소곤대며 수다를 나누는 모습이 참 정겹습니다. 수많은 강줄기들이 꽁꽁 얼어 썰매 타기 아주 좋을 것 같네요. 여름내 가지 못했던 길들이 눈길이 나면서 스노 머쉰으로 어디든지 갈 수 있답니다. 이 길을 통해 달리는.. 2022. 1.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