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VY IN ALASKA STORY
  • 알래스카의 낭만

2020/08/193

알래스카 " 여름을 즐기는 아이들 " 알래스카 하면 다들 이글루와 얼음,혹독한 추위만을 생각하시는데 알래스카도 사계절이 있습니다. 여름에는 덥지만 그늘에만 들어가면 아주 시원합니다. 습도가 낮아 끈적거림이 없는 게 특징이며 다들 여름을 즐기는데 주저함이 없습니다. 특히, 연어와 광어 낚시철인지라 이들은 일년중 제일 고대하던 계절이기도 합니다. 모두들 휴가를 즐기거나, 연휴를 즐기는 이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동안 모아 놓았던 휴무를 여름과 가을에 모두 사용을 합니다. 휴일을 적립을 하다보면 100일이 훌쩍 넘는 일도 많습니다. 어떤 한인분은 300일을 적립을 해 놓으셨더군요. 오늘은 Chena river 에서 너무나 즐겁게 여름을 보내는 아이들이 있더군요. 아이들이 너무 재미나게 놀길래 사진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갑자기 달려오는 배에 놀라 허.. 2020. 8. 19.
알래스카 "Santa Claus House " 이번에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북극의 Santa Claus House를 소개합니다. 1년 내내 크리스마스 용품만을 팔며 전 세계에서 보내오는 크리스마스 카드 에 대해서 답장을 해주고,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주는 그런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알래스카 앵커리지에서 약, 6시간 거리에 있는 Fairbanks에 도착해서 일대를 돌아 본 다음 20여분을 달리다 보면 북극마을 (North Pole)이 나오는데, 동네 자체가 산타마을이라 가로등부터 다릅니다. 전봇대에 일 년 내내 성탄절 깃발이 꽂혀 있습니다. 동네 한 바퀴 휑하니 둘러본 다음 , 산타클로스 하우스를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이 건물 전체가 크리스마스 용품만을 파는 곳입니다. 원하는 주소를 적어주면 원하는 날자에 크리스마스 카드를 보내 줍니다. 그리고,.. 2020. 8. 19.
알래스카에도 " 난타가 있다 ?" 오늘 아주 진귀한 연주를 들었습니다. 난타"와 같은 악기로 구성된 합동 연주였는데 조금은 신기한 느낌이 들더군요. 알래스카 앵커리지에서 지난번 난타 공연이 있었습니다. 한인뿐 아니라 지역 주민들도 상당히 많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고 열렬한 박수를 보냈습니다. 저는 예전에 한국에서 난타공연을 본 적이 있었는데 정말 흥겨운 놀이 한마당이었습니다. 그럼, 그 난타의 현장으로 함께 가 보실까요? 모두 크기가 제각각인 드럼 비슷한 악기들로 구성된 밴드입니다. 크기와 두께가 다 다릅니다. 나오는 소리 또한 독특한 음색을 표현합니다. 이건 드럼통입니다. 총 6개의 드럼통을 갖고 연주하는데, 이 또한 모든 드럼통마다 소리가 틀리게 나옵니다. 송승환이 소유한 " 난타" 공연을 정동 극장에서 본 적이 있었는데, 상당히 파.. 2020. 8.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