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VY IN ALASKA STORY
  • 알래스카의 낭만

2020/08/175

알래스카 " 북극을 향하여 " 이번에 북극 여행을 갑자기 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오신 분이랑 같이 차량을 1박 2일로 빌려서 시작 하게 되었는데 , 모든 도로 코스가 난이도가 너무 높아 운전하는데 너무 힘들었습니다. 교대로 쉬지않고 운전을 하는데 , 졸음을 참아가면서 너무 힘들었던 기억이 새롭습니다. 차량은 제일 저렴한 차량으로 빌렸는데도 1박 2일 오후 반납하는 차량이 220불 정도 되었습니다. 보험은 포함, 언리밋 마일리지로 렌트했습니다. 마지막 오일까지 포함해 총 오일 주유 금액은 약 200불 정도 되었습니다. 그러니. 차량만으로 총 420불 정도 들었습니다. 역시 알래스카는 귀족 여행인 것 같습니다. 지금 시간이 약 1시 30분 정도 되었습니다. 백야로 인해 해가 졌지만, 이 정도 사진이 찍힐 수 있으니 다행 중 다행인 것.. 2020. 8. 17.
알래스카 "Eskimo & Indian Olympics 종목" 알래스카만의 고유 올림픽은 다른 주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올림픽인지라 독특하면서도 정감이 넘치는 올림픽이라 할 수있는데 그 이유는 소박하면서도 아이디어가 넘치는 종목들이기 때문입니다. 올림픽 종목들을 보면서 다들 입가에 미소를 자아 낼만큼 친근감이 듭니다.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할수 있는 간단한 운동들을 올림픽 종목으로 채택 했다고 보면 맞을 것같습니다. 그렇기에 한번 따라 해 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두선수가 어깨를 맞대고 , 시작이라는 구호와 함께 상대방 선수를 원 밖으로 밀어 내는 방법입니다. 시작선에서 누가 많이 밀어냈는지를 판가름하여 승자를 정합니다. 체급은 정해져 있지않아 아무래도 중량이 더 나가는 이가 우승 확률이 높을 것같습니다. 정해진 시간은 대략 2분정도입니다. 샐먼 손질하는 경기 입니.. 2020. 8. 17.
알래스카" Eskimo & Indian Olympics " 알래스카에만 치러지는 특별 한 올림픽이 있습니다. Eskimo & Indian Olympics인데 게임종목도 아주 단순하면서도 실내에서 할 수있어 대학교 MT 때 , 적용을 해도 좋을 순수한 게임입니다. 다양한 종목이 있는데 오늘은 두 종목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준비물도 많이 필요없기에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며 실내에서나 좁은 공간에서도 충분히 경기를 치를 수 있습니다. 이 경기는 두발로 동시에 공을 올려 차서 닿은 게임입니다. 일반 높이 뛰기와 마찬가지로, 세번의 기회를 주고, 통과한 자들은 다시 높이를 더 올려 도전을 하게 됩니다. 공을 차서 착지할때 쓰러지면 탈락입니다. 떨어질 때의 자세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쉬워 보이는지 몰라도 다들 한번 해보시면 얼마나 힘든지 아실 겁니다. 경기를 유심.. 2020. 8. 17.
알래스카 "ARCTIC CIRCLE 을 가다" 이번 북극 여행의 참 묘미는 사막을 달리는듯한 느낌이었습니다. Fairbanks에서 시작을 위주로 가도 가도 끝없이 펼쳐지는 산과 툰드라의 곁을 스쳐 지나가며, 계속 곧게 뻗은 도로와 황토 빛 먼지 속에서 송유관과 함께 달려야 했었습니다. 송유관이 북극 푸르드베이까지 이어져 정말 장관이었는데 세상을 향해 첫걸음을 띠는 젊은이들에게 권하고 싶은 코스입니다. 그리고, 세상을 다 산 것 같은 절망한 이들은 꼭, 이 코스를 다녀와 보시기 바랍니다. 언젠가는 북극 꼭짓점까지 가고 싶은 욕망을 누르며, 머나먼 여정을 끝내야 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완전 난코스이니 가급적 도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부터 북쪽으로의 여행을 떠나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는 길에 온통 피어있는 아름다운 Fireweed가 우리를 반겨.. 2020. 8. 17.
알래스카 " 고철의 왕국 !!! " 알래스카는 청정지역이라 재활용 공장이 없습니다. 그래서, 엄청난 재활용품들이 그냥 쌓여 있어 보기에도 좋지 않고 ,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모든 쓰레기들은 그냥 매립이 되어 주변의 땅들이 오염이 되고 있습니다. 한국 같으면 모든 폐자원들이 재활용될 텐데 이곳 , 빌리지에 는 모두 폐기물로 분리될 뿐입니다. 그 많은 고철덩어리들을 어찌해야 하나요? 혹시 방법을 아시는 분 계시나요? 가정집 쓰레기는 화, 목 이틀에 걸쳐, 업소는 월, 수, 금 세 번에 나누어 수거해서 이곳에 모두 매립을 합니다. 분리수거라는 건 자체가 없습니다. 그냥 일반 봉투나 , 쓰레기 전용봉투나, 혹은 쇠로 된 쓰레기통에 버린걸 모두 수거해서 버리고, 매립을 합니다. 업소용은 쓰레기통 크기에 따라 매월 지불하는 수거비용이 틀립니다. 뒤.. 2020. 8.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