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VY IN ALASKA STORY
  • 알래스카의 낭만

2020/08/154

알래스카 산에" 한국의 이름이 붙여지다" 알래스카 산 이름에 드디어 한국의 이름이 붙여진답니다. 미 의회에 (돈 영 하원의원 공화당) 따르면 한국전쟁 발발 62주년을 앞둔 지난 7일 천연자원 위원회에 '장진호 전투 생존자 산(山) 법안 (The Mount Chosin Few Act)'을 제출했답니다. 영 의원은 이 법안에서 알래스카 추가치 국유림에 있는 한 봉우리를 '초신 퓨 산(Mount Chosin Few)'으로 명명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아울러 관련 법과 지도, 규정, 문서 등 미국 내 모든 관련 기록에도 이 명칭을 사용하도록 했습니다. 장진호 전투는 6·25 한국전쟁에서 가장 유명한 후퇴 작전으로 유명하며, 1950년 11월 26일부터 12월 13일까지 이뤄졌는데, 미 해병 1사단을 주축으로 한 1만 5000여 명의 연합군이 개마고원 장.. 2020. 8. 15.
알래스카"야외 음악회가 열리는 Pioneer Park" 오늘은 아름다운 공원 Pioneer Park에서 벌어지는 야외 음악회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환갑이 넘으신 분들이 공연을 하는 모습을 보니, 한편으로 한국에서도 이처럼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공연할 수 있는 장이 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홍보도 하지 않았지만, Pioneer Park는 주민들이 늘 동네 산책하듯 찾는 그런 곳이기에 부담 없이 음악회를 감상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아마추어들이 만드는 무대이며, 입장료는 없습니다. 미드나잇 축제의 하나로 이렇게 야외 음악회가 열렸습니다. 음악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 감동을 가져다줍니다. 아이들의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주는 그 모습이 너무 사랑스럽습니다. 여긴 노익장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나이를 묻지 않고 , 같이 어울리는 하나의 개체로써 인정.. 2020. 8. 15.
알래스카" 세계10대 드라이브 코스 " 알래스카 여행을 오면 반드시 지나치는 도로가 있습니다. 바로 스워드 하이웨이 길입니다. 개인여행을 오든지 단체여행을 오든지, 반드시 두 번 정도는 이 스워드 하이웨이를 달리게 됩니다. 바다와 설산, 만년설과 빙하 그리고, 기찻길이 함께하는 도로라 경관이 놀라우리만치 아름답습니다. 그래서, 드라이브 코스로 선정이 되었나 봅니다. 세계 10대의 환상적인 드라이브 코스로 선정 되었던 코스를 소개합니다. 드넓은 바다 뒤에 굳건히 버티고 있는 설산이 웅크렸던 마음을 단 순간에 창량 감으로 젖게 합니다. 앵커리지에서 스워드 가는 국도입니다. 바다를 끼고 한참이나 가기 때문에 자칫 바다로 들어가고 싶은 유혹을 느끼기도 합니다. 수온이 차서 바다에 빠지면 수영을 못해서 죽는 확률보다 체온저하로 죽는 경우가 더 많답니다.. 2020. 8. 15.
알래스카 " 발데즈의 Columbia Glacier " 오늘은 발데즈에서 배를 타고 빙하 유람을 떠나 보도록 하겠습니다. 점점 사라지는 빙하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드니 , 빙하가 모습을 다 감추기전에 알래스카를 오시기 바랍니다. Columbia Glacier 는 추가치 산맥과 이어진 가장 큰 빙하지대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알래스카에는 10만개의 빙하들이 있으나 그 줄어드는 추세가 상상을 불허할 정도입니다. 서울 크기의 반만한 콜롬비아 빙하의 이름을 따서 대학 이름을 콜롬비아 대학으로 지은 일화가 있습니다. 2001년부터 하루에 30미터씩 녹아 흘러 그 모습을 감추고 있다고 하니 얼마나 많이 줄어들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콜롬비아 해수면 부분이 바로 프린스 윌리엄 사운드입니다. 2020년이면 콜롬비아 빙하가 모두 녹을 거라 예상을 하는데 지금의 이상기온.. 2020. 8.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