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VY IN ALASKA STORY
  • 알래스카의 낭만

2018/1231

알래스카" 달달 무슨 달 ! " 날씨가 추운 지역일 수록 달 빛이 더욱 교교하게 온누리를 비춥니다.달빛 (Moonlight)에 취하여 하루를 온전히 보낼 수 있는 알래스카의 겨울만큼은 달빛의 친구가 되어한 시즌을 보낼 수 있습니다..오늘은 아름다운 달 들을 모아 모아 보았습니다.이번 겨울은 달 빛에 반하여 보내는 듯 합니다.2018년 마지막 하루인 오늘, 달빛에 취해 보시기바랍니다...교교히 흐르는 달빛은 더욱 센치하게 해 주는 것 같습니다.. .해보다는 달을 보는 시간이 많다 보니, 달이 더욱 친근하게느껴지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잠자는 여인 위에 뜬 달입니다.. .앵커리지의 다운타운 풍경입니다.. .앞 산에 달이 떠 오르기 바로 직전의 풍경입니다.. .해가 지는 풍경입니다.. .달빛에 설산이 바알갛게 달아 오릅니다.. .바다로 흘.. 2018. 12. 31.
알래스카 의 졸업식 알래스카는 요즈음 졸업식 시즌입니다. 그동안의 학창시절을 뒤로 하고 이제는새로운 직장을 향해 첫 발을 내 딛는 시기입니다.졸업식이 주는 부담에서 벗어나 새로운 사회에서의 그 첫발은 매우 중요한 출발점이기도 하지요..요새는 매일 눈이 내리는지라 정말 눈 치우는 것도 일이네요.그럼 출발 합니다...눈이 탁 트이는 설산으로 출발 합니다.. .그리고, 우리 동네 산책로 풍경입니다. . .우리 동네 파수꾼인 가문비 나무입니다.. .별책부록으로 오리나무들이 즐비 합니다.. .이제 서서히 얼어가는 시냇가입니다.. .눈의 무게를 이겨내지 못하고 축 늘어진 오리나무입니다.. .산책로 곳곳에 있는 벤취가 무척이나 정취가 있어 보입니다.. .이제 당귀도 내년을 기약하나 봅니다,. .숲속에 캐빈 한 채가 있네요.. .마치 눈.. 2018. 12. 30.
알래스카 " 겨울의 일상들 " 마치 알래스카 여행을 온 기분이 드는 요즈음입니다.스키와 보드, 스노우 모빌을 즐기면서 겨울일상 속으로 푹 빠져드는 설원의 세상속에서방향타를 잃어버린 듯 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오로라도 뷰파인더에 담기 보다는 눈과 마음 속에담는 게 일상이기도 합니다.동화속으로의 탐험을 하는 기분이 들기도 하고설경속에서 일상을 하노라니, 마음이 붕 뜬 것 같기도 합니다.그럼 겨울 일상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가끔은 햄버거를 먹기 위해 패스트 푸드점을들르기도 합니다.. .겨울에도 장사가 제법 잘 되는 푸드 트럭입니다.. .요새는 매일이 눈을 치우는 게 일상입니다.. .미드 타운 주 도로인데도 눈들이 환상적으로 많이 쌓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게 Fish 햄버거인지라 모처럼 먹기 위해들렀습니다.. .햄버거를 먹으면서 창.. 2018. 12. 29.
알래스카 " Anchorage 의 송구영신 " 알래스카 앵커리지의 년말 풍경을 전해 드리고자 합니다.오늘도 어김없이 눈이 내려 아마도 내년에는연어가 풍년이 들지 않을까 합니다..이렇게 눈이 많이 내리는 것도 드문 현상인데내년에는 빙하를 좀 더 오랫동안 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많이 되고는 합니다.요즈음 오로라도 많이 뜨고 겨울을 즐기기에는 너무나 알맞는 날씨가 연일 게속 되고 있어기분 좋은 나날이 되고 있습니다...너무 무거운 눈을 지고 있는 가지가 여려 보이기만 합니다.. .다리 난간에도 많은 눈들이 붙어 있습니다.. .아직도 시냇물은 얼지 않았지만 주변 풍경은 겨울왕국입니다.. .우리 동네 산책로 시냇가에도 겨울은 어김없이 찾아 왔습니다.. .지금 마가목이 한창입니다.. .야생 마가목들이 눈길을 더욱 끕니다.. .다운타운에도 마가목들을 관상수.. 2018. 12. 28.
알래스카" 겨울 여행 " 알래스카 겨울 여행은 지금 이맘때가 제일 적당합니다.눈도 많이 내렸고 다음주부터는 따듯해져서비가 내린다고 하네요..오로라도 지금이 제일 잘 보일때인지라춥지도 않아 적당합니다.무스도 자주 눈에 띄면서 겨울 왕국을 제대로이제 사흘만 있으면 2018년이 끝나고 새로운한 해가 시작이 됩니다.금년 한 해는 정말 순식간에 지나간 것 같아많이 아쉽긴 합니다...여기 조지아 팬이 살고 있나 봅니다.. .천지 사방이 눈으로 가득합니다.. .집 하나하나가 모두 겨울왕국의 모습입니다.. .다행히 바람이 불지 않아 따듯한 편입니다.. .집 한채 한채들이 참 보기 좋습니다.. .여기는 흑인 교회입니다.상당히 큽니다.. .흑인 교회 앞에 바로 산책로가 있어 들러 보았습니다.. .숲속으로 들어오니 , 한결 따듯하네요.. .시냇가도.. 2018. 12. 27.
알래스카" 무스 처자와 스키 " Kincaid Park 에서는 눈썰매와 스키어와 Moose 가 몰려 나와 크리스마스를 즐기고있었습니다.오로라가 뜨고 , 무스 아주머니가 마실을 나오고 스키어들이 스키를 즐기는 공원의 풍경은알래스카 여행을 즐기려는 이들의 놀이터가되었습니다..성탄절에는 스키와 오로라와 눈썰매를 즐기고알래스카 겨울 왕국을 즐기기 위해 여행을 온 이들의 머리 위에와 얼굴에는 행복한 웃음들이 꽃을 피웠습니다.알래스칸들의 어깨 위에 가득 핀 웃음 꽃을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무스 처자가 동네로 내려왔습니다.. .휘영청 밝은 달이 떴습니다.. .이른 아침에는 안개가 자욱하게 깔렸습니다.. .가문비 나무에는 함박눈이 하나 가득 쌓였습니다.. .스키어들이 많이 몰려 나왔습니다.. .바람이 불지 않아 체감 온도는 낮지 않습니다.. .스.. 2018. 12. 26.
알래스카의 성탄절 풍경 금년 한해가 훌쩍 지나가 버린 것 같아 많은 아쉬움이 남습니다.하루도 쉬지 않고 포스팅을 한 것 같음에도불구하고, 일년이 이리도 빨리 지나간 것 같아뒤를 돌아 보게 됩니다.어제는 오로라도 하늘 가득 뜨길래 한참을밤 하늘을 올려다 보았습니다..한 해를 마무리 하면서 성탄절 풍경을 올리게됨을 다행이라고 생각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누구나 한 해를 보내면서 뒤를 돌아 보게 되는데올 해의 성탄절은 더욱 아쉬움이 남는 듯 합니다...성탄절에는 무스 아주머니도 크리스마스 트리를 찾아 옵니다.. .성탄절에 스키장을 찾는 이들도 많습니다.. .공항 부근에서는 이착륙을 하는 비행기를 구경하는 이들도많습니다.. .무스 아주머니들이 도로로 많이 나오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스케이트를 즐기는 이들이 많습니다.. .무스 아주.. 2018. 12. 25.
알래스카" 우리동네 산책로" 하얀 눈이 펑펑 내린, 우리동네 산책로에는채 얼지 않고 유유히 흘러 가는 시냇가가반겨주고 있었습니다.지난 여름에는 연어가 올라오고,카약킹을 즐기던 크릭을 더듬어 걸어보았습니다..뽀드득 거리며 발 밑에서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넉넉하고 여유로운 산책로에는 겨울 여신이함께 하는지라 산책하는 묘미가 남달랐습니다.지난 밤, 오로라가 하늘 가득 춤을 추었던지라산책로를 거니는 내내 마음이 붕 뜬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집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는 우리 동네 산책로를소개합니다...우리동네 산책로 입구입니다.. .눈 덮힌 가문비 나무들이 반겨주고 있습니다.. .전년도 보다 눈이 더욱 많이 내린 것 같습니다.. .눈이 많이 내려 물이 더욱 불어 난 것 같습니다.. .연어가 올라오던 길목이었습니다.. .하늘을 향한 .. 2018. 12. 25.
알래스카 " 스케이트를 즐기는 이들 " 얼어붙은 호수에서 스케이트를 즐기는 이들이 많이 보입니다.오로라에 잠기고, 노천온천에 온 몸을 맡긴채겨울 아웃도어를 즐기는 이들이 많습니다.예년보다 더욱 많이 내린 눈과 함께 공원에서 스키와 스케이트를 즐기고 , 눈길을 달리는 자전거와 함께 건강을 찾는 알래스칸들은 순수한 자연인이 되는 것 같습니다..바람이 불지 않아 체감 온도는 그리 낮지 않아다행인 것 같습니다.온 가족이 함께 나와 산책로를 다 같이 걷는 풍경이 너무나 보기 좋기만 합니다..이제 눈이 많이 내렸으니,개썰매 대회도 자주 열릴 것 같습니다...얼은 호수 위를 애견과 함께 산책을 즐기고 있습니다.. .스케이트를 지치려는 청년도 있습니다.. .눈길 위에서 자전거를 타려면 상당한 체력이 있어야 할텐데대단합니다.. .여기는 다운타운에 있는 호수공.. 2018. 12. 23.
알래스카 " 경비행기 골라 보세요 " 알래스카 만큼 경비행기가 많은 주는 없습니다.겨울에는 기나긴 동면에 접어들지만 ,겨울 잠에 빠진 모습조차도 한 장의 그림 엽서만큼이나 아름답습니다.경비행기를 자주 이용하는 저에게는 마치 일반 승용차만큼이나 친밀감이 있어 그리꺼려함은 없습니다..겨울 왕국에서 잠이 들어버린 경비행기들은 내년 봄을 기다리며, 기나긴 동면에 접어들어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합니다.수많은 경비행기중에 마음에 드는 비행기를골라 보시기 바랍니다...한장의 그림 엽서로도 아주 휼륭한 것 같습니다.. .앵커리지의 추가치 산맥입니다.. .한번은 지인의 경비행기를 탔는데 문틈 사이로어찌나 바람이 들어 오는지 추워서 아주 혼이 난적이있었습니다.. .경비행기를 사려면 어느 정도 정비를 할 줄 알아야 괜찮습니다.. .겨울에 이 호수에 .. 2018. 12. 22.
알래스카" 신나는 스키 왕국 " 눈이 많이 내리자 스키어들한테는 대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동네마다 있는 산책로는 스키장 코스로 변하고너도 나도 스키를 둘러메고 아웃도어를 즐기는시즌이 도래 했습니다..알래스카 살면 스키를 안 탈래야 안 탈 수 없을정도로 유혹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산책로만 가도 스키어들이 보이니 , 스키 왕국이바로 알래스카가 아닌가합니다.그럼 스키장으로 가 보도록 할까요...앵커리지에는 동네마다 산책로가 거의 있어스키를 즐기기에는 안성맞춤입니다.. .이런 설경 속을 스키를 타고 달리는 기분은 마치 자연인이 된 듯한 기분이 듭니다.. .굳이 돈을 내고 스키장을 가는 것보다는 이렇게산책로에서 스키를 타는 것도 효율이 더 있을 것 같습니다.. .눈이 많이 내렸지만 제설차로 코스를 다져 놓았기에스키를 즐기기에는 부담이 없습니다... 2018. 12. 21.
알래스카 " 눈 내리는 도시 속으로 " 요새 눈 외에는 볼게 없을 정도로 눈이 많이 내리고 있습니다.제설업자 한테는 흥겨운 일임에는 틀림이없지만, 눈이 와도 이번에는 너무 오는 것 같습니다.쉬엄쉬엄 와도 좋으련만 끊임없이 내리는 눈으로 멀리 나가질 못하고 있습니다..이번 기회에 눈사람이라도 만들어서 수출을해 볼까요?..ㅎㅎ..오늘도 변함없이 눈길을 달립니다.. .도로가 아주 맨질맨질 할 정도로 결빙이 되어 있습니다.. .제가 자주 다니는 도로인데 이렇게 결빙이 되어 있어멀리 나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모든 도로가 결빙이 되어 늘 안전운전을 해야만 합니다.. .늘 양보하는 마음으로 운전을 해야 합니다.. .특히 , 교차로에서는 양보가 필수입니다.. .제설 작업을 하기가 무섭게 눈이 또다시 내립니다.. .점점 내려가는 개스비로 기분은 좋습니다... 2018. 12.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