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VY IN ALASKA STORY
  • 알래스카의 낭만

2018/0630

알래스카 " 먹구름들의 파티 " 유난히 먹구름이 몰려드는 지역이 있습니다. 산세가 높고 빙하지대인지라 늘 구름이 머물며비를 뿌리고는 하는데 그 곳이 바로 위디어입니다..백야를 즐기기 위해 위디어 부근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는 그리 환영 받지 못하지만, 빙하 크루즈와카약,낚시를 즐기려면 어쩔 수 없이 들러야 하는곳이기도 합니다..오늘도 스워드 하이웨이에서 놀고 있는 저입니다...먹구름 사이로 하늘이 열리고 ,마치 축복을 내려주는 듯 햇살이 가득한 바다를 비춰주고 있는 풍경이 너무나 환상적이었습니다.. .마치 구름이 엉덩이를 산 봉우리에 얹고 있는 듯한 모습입니다." 엉덩이 치워 ". .포테이지 빙하와 위디어 부근의 날씨는 자주 이런짖궂은 날씨입니다.. .달리는데 어김없이 빗방울이 차창을 적시웁니다.. .설산과 빙하지대입니다.. .바다가 이어.. 2018. 6. 30.
알래스카" 연어를 잡았어요!" 올해 너무 늦게 연어를 잡았습니다. 여러 곳에서 연어가 올라오는데 금년에는 연어들이 물이 따듯해 덜 올라오기에연어 얼굴 구경 하기가 힘이 들었습니다..오늘은 먼 길을 가서 힘겹게 연어들을 낚아 올렸는데 너무나 힘센 아이들 때문에결국 낚시대가 부러지고 말았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꿋꿋하게 부러진 낚시대로리밋대로 낚아 올렸습니다.거센 물살을 거슬러 폭포로 오르는 연어들이기에가장 힘이 세고 싱싱한 아이들만 잡을 수가있었습니다..그럼 연어들의 놀이터로 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년 크릭에 잠시 들러, 오랜 운전으로 굳어진 몸을 풀었습니다.. .오래전에 연어들이 올라오는 길목인데, 이제는 연어들이 잘 올라오지 않는 잊혀진 길목입니다.. .등산로 주변에 지천으로 핀 야생화인데 접시꽃 당신이 생각납니다.. .연어.. 2018. 6. 29.
알래스카 " 백야의 여행 " 빙하의 호수가 옥색으로 빛나는 곳이 있다면, 강이 옥색으로 빛나는 곳이있는데 바로, 그 곳이 Cooper Landing에있는 쿠퍼리버입니다..늘 이 곳을 지날 때마다 옥색 물빛에 반해걸음을 멈추고는 합니다.강에서는 연어 낚시를 즐기거나 래프팅과카약킹을 하는 이들이 몰려드는 곳입니다..하늘 빛을 닮은 강의 유혹에 누구나 매료되는 신비스러움의 쿠퍼리버로 여러분을초대합니다.. .오늘도 구름들이 하늘을 곱게 수놓고 개구쟁이들 처럼창공을 누비고 다닙니다.. .자작나무 위에 살포시 엉덩이를 들이미는 귀여운 구름을 만났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스워드 하이웨이를 타고 달리다가 화원에 잠시 들렀습니다.. .화원에 들르면 그윽한 꽃 향기에 마음이 포근해집니다.. .여기 화원에 있는 에스프레소 바에 들렀는데 유독 여기커.. 2018. 6. 28.
알래스카" 흐린날의 드라이브 " 흐린날이 이삼일 계속 되는 가운데 오늘도 마찬가지로 스워드 하이웨이를 달려 알래이스카리조트가 있는 스키장에 잠시 들렀습니다..둥실 떠 다니는 구름과 물이 빠진 바다의 갯벌을마주하고, 이제는 점점 녹아버리는 눈이 쌓인설산들과의 대화는 이제는 일상이 되어버렸습니다..흐린날은 하루가 조용한 것 같습니다.잠시 쉬어가는 듯한 하루의 소소한 일상입니다...바닷물이 빠져버린 갯벌을 보면 마음이 약간은 텅 비어버린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워낙 자주 소개하는 스워드 하이웨이인지라 이제눈에 익으셨을 것 같습니다.. .바람 한점 없는 고요한 턴어게인 암 바다입니다.. .설산들의 눈이 조금씩 자취를 감추고 있어 아쉽기만 합니다.. .구름들이 마치 구름과자 같습니다.. .산 자락을 타고 길게 누워버린 구름이 백야의 나른함.. 2018. 6. 27.
알래스카" 연어가 노니는 산책로" 일년에 서너번은 찾는 산책로가 있습니다. 나무 다리를 걷는 그 소리와 느낌이 아주 좋습니다.또한, 편안하게 조성된 산책로와 바다와 연어와다양한 철새들을 만나 볼 수 있는 곳인지라 마음에 드는 산책로중 하나입니다..여기 산책로 초입에 있는 게시판을 보니,곰과 무스가 찾아 왔었다고 공지를 해 놓았더군요.다양한 야생동물을 만나 볼 수 있는 이 산책로는 앵커리지 시내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연어 치어들이 노닐고 있어 의아한생각이 들더군요.벌써 연어들이 올라와 산란을 한 걸까요?상큼한 월요일 아침, 편안한 산책로를소개 합니다...여행자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가족 단위로 많이 찾는 산책로가 조성 되어 있는 철새도래지입니다.. .이 철새 도래지에 대해서는 예전에 자세하게 소개를 했기에오늘은 생략.. 2018. 6. 25.
알래스카 " 즐거운 가자미 낚시" 알래스카의 숙명이라고도 할 정도로 꼭 해야 할 스포츠가 바로 낙시입니다.오늘은 프린스 윌리엄 사운드 빙하 지대가가득한 Whittier로 배를 타고 나가 낚시삼매경에 빠져 보았습니다..오늘 수확은 참 가자미와 삼식이,rockfish와돔을 낚아 올렸습니다.낚시로 꽃게도 잡히더군요..광어나 생태등은 만나지 못했는데 그 이유는낚시 추가 광어나 가자미 낚시용이기 때문입니다.물의 수심 깊이에 따라 사는 게 다른 물고기 인지라 모두를 낚아 올릴 수는 없었습니다..그럼 출발합니다...오늘은 정말 많은 선박들이 위디어로 몰려 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모처럼 바람이 불지않고 파도가 높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터널은 2차대전 때 전쟁물자를 알래스카에 공급 하기위해찾은 유일한 부동항인 위디어로 진입하는 길목입니다.. ... 2018. 6. 24.
알래스카" 고비 삶는 법과 고비 무침 " 알래스카에 사는 이라면 모두 공감을 하는 게 바로 고비 따는 장소와 고비따는 방법 그리고,고비 손질하는 방법입니다.그 이유는 그만큼 알래스카에 사는 한인이라면필히 일년동안 먹을 먹거리를 준비하는데 있어중요한 일이기 때문입니다..지난번에 고비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렸는데오늘은 고비 삶는 방법과 고비 무침에 대한팁을 알려드리기로 하겠습니다..이제 고비 시즌이 서서히 끝나가고 있는 시기인지라다소 늦은 감이 있네요...비행기를 타면 꼭 찍게 되는 비행기 날개가 포함된 하늘 사진입니다.. .비행기를 타고 알래스카의 산야를 내려다보면 모두가 설산만 보이는 탓에 알래스카는 일년내내 추운 걸로 인식이 됩니다.. .몽실몽실 구름들이 발 아래에서 노니는 모습을 보면 마치 신선이 된듯한 착각이 듭니다.. .앵커리지 전경입.. 2018. 6. 23.
알래스카의 텃밭 이야기 올해 가꾼 텃밭에는 열무,상추,대파,부추,쑥갓, 깻잎,더덕,도라지등을 심었습니다.지난 5월 9일 심었는데 제일 먼저 열무가싹이 나오더니, 상추가 뒤를 이어 싹을틔웠습니다..한국의 약 쑥도 심었는데 제법 많이 자랐고,딸기들은 하얀 꽃을 피워 곧, 열매를 맺을 것같습니다..채소를 키우는 재미가 남다릅니다.하루하루 자라는 걸 보면서 새삼 자연의 신비함도덤으로 느끼는 것 같고, 먹지는 않으면서키우는 재미만 늘어갑니다..그럼 알래스카의 텃밭으로 가 보도록 하겠습니다...산 봉우리에는 구름이 피어 오르듯 김이 모락모락나는 것 같습니다.. .바다 쪽에는 구름이 뚫리고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정말 먼 곳인 아르헨티나에서 알래스카에 여행을 온미니 캠핑카입니다. 뒤에는 두대의 자전거가 매달려 있더군요. 정말 대단하네요.. 2018. 6. 22.
알래스카" 하늘을 보며 구름과 노닐다 " 알래스카에서는 자주 하늘을 보게되는데 그 이유가 구름들의 향연이 정말 아름답기때문입니다.서울에 살다보면 하늘을 볼 일이 별로없지만 간혹, 보더라도 쟂빛 하늘과 회색건물들을 볼 수 있지요..알래스카에서는 구름이 수시로 하늘을 수 놓아구름만 바라 보아도 힐링이 됩니다.오늘은 백야가 한창인 요즈음 알래스카의 구름을소개합니다...마치 우리나라 지도 같습니다.. .하늘의 반을 가르며 지나가는 비행기와 물고기가 피하듯 구름들은 자리를 내 줍니다.. .바람이 없다 보니 구름들이 참 다양한 모습들을 합니다.. ." 넌 가위표야! "ㅎㅎ. .풍경화를 보면 늘 구름이 등장을 하지만,실제의 구름들은 정말 다양한 모습입니다.. .두 구름의 모습이 마치 "키싱" 물고기를 연상합니다.. .구름이 마치 승무를 연상케 합니다.. ... 2018. 6. 22.
알래스카" kite surfing을 즐기다 " Kite surfing은 행글라이더와 서핑을 결합한익스트림 스포츠중 하나입니다.Turnagain Arm 바다에서 펼쳐지는 스릴 넘치는장면들은 보는 이로 하여금 아찔함을 느끼게합니다..알래스카는 삼면이 바다이며 시내에서 잠시만 벗어나도 만나는 바다인지라 , 바다에서 즐기는아웃도어들이 많습니다..오늘은 날은 흐리지만 바람이 세게 불어 카이트서핑을 즐기기에는 아주 좋은 날씨입니다.마음만 먹는다면 , 다양한 아웃도어를 즐길 수 있는천혜의 자연환경은 알래스카만의 매력이기도 합니다..그럼 카이트 서핑의 세계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카이트 서핑은 일명 fly surfing으로 불리우기도 합니다.정말 가슴 짜릿한 장면 아닌가요?. .주인장은 서핑을 즐기고 강아지는 오수를 즐깁니다.주위에 차량들이 씽씽 달리면서 .. 2018. 6. 20.
알래스카 " 연어 낚시터 풍경 " 연어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연어들이 늦장을부리는 건지, 당최 얼굴 보기가 쉽지를 않습니다.오늘은 처음 낚시대를 담그기 위해 Ship Creek을찾았습니다..관광객들은 연어를 잡는 강태공들을 구경하러들르기도 하지만, 잡는 이들이 없어 그저 분위기만느끼고 가고는 합니다..어제에 이어 스워드 하이웨이 풍경과 연어 낚시터로초대합니다.. .저는 흐린 날 드라이브 하는 것도 기분이 좋더군요.뜨거운 태양이 내리 쬐면 , 다소 부담이 옵니다.. .물론, 비가 내리는 날의 드라이브도 마음에 듭니다.설산과 구름을 마주하며 마치 대화를 나누는 기분이들기 때문입니다.. .물이 빠진 갯벌에 외로이 앉아있는 독수리 한마리가 보이네요.미쳐 빠져 나가지 못한 물고기를 사냥하나봅니다.. '.물이 빠지자 여행객이 차를 세우고 갯바위에서 .. 2018. 6. 19.
알래스카 스워드 하이웨이와 RV차량들" 알래스카의 젖줄이라고 할 수 있는 " Seward Highway "는 세계 드라이브 10대코스중 하나라 일컬을 정도로 수려한 경관을 자랑합니다..또한, 다양한 RV 차량들이 줄을 지어 다니는모습이 눈에 흔하게 들어옵니다.다양한 캠핑 차량도 소개를 합니다..앵커리지에서 스워드까지 이어지는 설산과바다, 그리고 빙하와 기찻길까지 어느 하나버릴 풍경이 없을 정도로 아름답기만 합니다..앵커리지에서 스워드까지 기차여행도 추천을하지만, 드라이브 코스가 더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아쉽게도 새벽에 벌어진 월드컵에 한국이 패배를 했기에 다소 늦은 포스팅을 합니다...아이의 손을 잡고 또 다른 아이를 등에 업고 육교를 걷는 엄마의 풍경이 마치 시골 풍경 같습니다.. .스워드 하이웨이 드라이브 코스 시작점입니다.. .왼쪽이 .. 2018. 6. 19.